냥냥이랑 어휘로 쓱: 과학 4-1

책명냥냥이랑 어휘로 쓱: 과학 4-1
저자이은경, 김 선
쪽수144
가격13,000
판형165*225
색도4도
ISBN979-11-85402-78-9 (64080)

도서소개

유튜브 누적 조회수 1,500만 회 ‘슬기로운초등생활’ 이은경쌤 기획

이은경쌤과 함께 하는 교과 어휘 완전 정복 프로젝트

단단하고 만만하게, 어휘 잡고 교과까지 한 번에 쓱!

 

“아이가 교과서를 만만하게 여길 방법이 없을까?”

<냥냥이랑 어휘로 쓱> 시리즈는 이런 생각에서 시작되었다. 읽을 것, 외울 것, 이해할 것이 너무 많아 보이는 교과서. 아이가 교과서 앞에서 당당하게 설 방법을 찾고 싶었다. 대한민국 초등 학부모 멘토 ‘슬기로운초등생활’ 이은경 선생님은 그 해답을 ‘어휘’에서 찾았다. 교과서 내용을 꿰뚫는 개념은 결국 모두 ‘어휘’이고, ‘어휘’만 잡으면 손쉽게 교과서 내용을 다 습득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은경 선생님은 각 교과서에서 가장 중요한 어휘 50개를 뽑아 집필했고, 20년 이상 초등 아이들을 가르쳐오신 선생님들로 구성된 집필진이 이 시리즈에 힘을 더했다.

<냥냥이랑 어휘로 쓱: 과학 4-1>은 초등 4학년 1학기 과학 교과서에 나오는 50개의 핵심 어휘를 소개한다. 어휘 50개만 잘 익히면, 4학년 1학기 과학 내용을 다 끝낼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여기에 어휘를 잘 습득할 수 있도록 <냥냥이랑 어휘로 쓱: 과학 어휘연습장 4-1>을 함께 준비했다. 어휘연습장에 나온 문제를 풀다 보면 본책에 나온 어휘를 충분히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차례

1. 과학아, 함께 놀자!

근거 / 발포 / 부피 / 압축

2. 지층과 화석

경사면 / 단면 / 모형 / 발굴 / 생성 / 연속성 / 지층 / 지표면 / 층층이 / 퇴적물 / 표본 / 화석

3. 식물의 한살이

꼬투리 / 떡잎 / 새순 / 수확 / 본잎 / 영구 / 유성 / 인공 / 재배 / 종자 / 탈지면

4. 물체의 무게

단위 / 받침점 / 범위 / 분동 / 수평 / 용수철 / 중력 / 추

5. 혼합물의 분리

가열 / 깔때기 / 거름망 / 구조 / 더미 / 발효 / 색소 / 식용 / 염전 / 오감 / 원료 / 증발 / 체 / 촉감 / 혼합물

 

지은이

이은경, 김 선

기획/글 이은경

15년간 초등 아이들을 가르쳤던 교사이자 중등인 두 아들을 키우는 엄마로서 20년 가까이 쌓아온 교육 정보와 경험을 나누기 위해 글을 쓰고 강연을 한다. 지난 4년간 초등공부, 학교생활, 부모성장을 주제로 한 강연을 유튜브와 네이버 오디오 클럽에 공유해 온 덕분에 초등 엄마들의 든든한 멘토가 되었다. 현재 '슬기로운초등생활'이라는 이름의 유튜브 채널은 누적 조회 수 1,400만 회를 돌파하며, 초등 교육 대표 콘텐츠로서의 자리를 확고히 했다.

그간 지은 책으로는『어린이를 위한 초등 매일 글쓰기의 힘』『이은경쌤의 초등영어회화 일력 365』『초등 자기주도 공부법』『초등 매일 공부의 힘』등 30권이 있다.

 

글 김 선

20년 차 베테랑 초등학교 교사이자 중등, 초등 남매를 키우는 엄마다. 공교육과 사교육의 합리적인 밸런스를 찾기 위해 다양한 사례들을 연구하기 시작했고 덕분에 교과서 속 어휘 교육에 관한 관심을 갖게 되었고, 이 책의 집필에 참여하게 되었다. 그간 지은 책으로는 초등학생들의 경제교육 방법을 짚어주는 책 <게임 현질하는 아이, 삼성 주식 사는 아이>, <공부 자존감은 초3에 완성된다>, <초5 용돈 다이어리>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