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행본] 어린이를 위한 초등 매일 글쓰기의 힘 : 책읽고쓰기 고학년용

책명어린이를 위한 초등 매일 글쓰기의 힘 : 책읽고쓰기 고학년용
저자이은경
쪽수124
가격9,000
판형188*257
색도2도
ISBN979-11-85402-50-5 (74800)

도서소개

독서 감상문은 읽은 책에 관한 나만의 느낌과 생각을

논리적이고 비판적으로 정리한 글이야. 어려워 보이지?

걱정하지 마. 우리만의 5단계 작전이라면 충분히 가능하니까!

 

‘참 재미있는 책인 것 같다.’

초등 아이가 쓰는 독서 감상문은 으레 이런 문장으로 마무리된다. 숙제로 독서 감상문을 쓰게 되면, 아이는 책에서 교훈과 감동을 찾아야만 한다는 생각으로 책 읽기를 시작한다. 숙제를 하려고 책을 읽었으니, 독서 감상문은 그만큼 불편하고 부자연스러운 문장들로 채워진다. 책 읽기를 좋아하는 아이들도 독서 감상문 숙제를 위한 독서만큼은 즐기기 어렵다.

독서 감상문은 애초에 형식이 없는 글쓰기다. 짜인 형태가 없으니 한 형식만을 고집할 필요가 없다. 독서 감상문이라고 해서 반드시 교훈과 감동을 적어야 할 의무는 없는 것이다. 충분히 아이가 좋아할 만한 형식으로 독서 감상문을 쓸 수 있고, 아이도 스스로 즐겁게 할 수 있다.

대한민국 초등 학부모 멘토 이은경 작가가 초등학교 재직 시 교실에서 직접 자주 쓰던 독서 감상문 형식을 모았다. 초등 아이들에게 인기가 좋았던 것으로 추렸으니 현장 검증을 마친 셈이다. 등장인물에게 편지 쓰기, 책 추천하기, 주인공 인터뷰하기, 나와 주인공의 닮은 점과 다른 점 쓰기 등 다양하다. 한 쪽씩 채우다 보면 독후활동이 이렇게까지 재미있고 다양할 수 있다는 걸 새삼 느끼게 될 것이다.


차례

시작하기 전에

독서 감상문을 쓰면 생기는 세 가지 힘

우리, 약속할까?

나만의 물음표를 만들어 봐!

독서 감상문 미션, 5단계 작전

차곡차곡 다 읽었어요!

책 읽고 이렇게 써 봐!

순한맛 미션 25

매운맛 미션 25


지은이

이은경

15년간 초등 아이들을 가르쳤던 교사이자 두 아들을 키우는 엄마이다. 20년 가까이 쌓아온 교육 정보와 경험을 나누기 위해 글을 쓰고 강연을 한다. 지난 2년간 초등공부, 학교생활, 부모성장을 주제로 한 600편에 이르는 강연을 유튜브와 네이버 오디오 클립에 공유해 온 덕분에 초등 엄마들의 든든한 멘토가 되었다. 현재 “슬기로운초등생활”이라는 이름의 4개 채널은 총 14만 명이 믿고 보는 초등교육 대표 콘텐츠로 자리매김했다. 그간 지은 책으로 『초등 매일 글쓰기의 힘』『어린이를 위한 초등 매일 글쓰기의 힘: 자유글쓰기』『어린이를 위한 초등 매일 글쓰기의 힘: 논술 쓰기』『이은경쌤의 초등영어회화 일력 365』등 21권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