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행본] 냥냥이랑 어휘로 쓱: 사회 어휘연습장 4-2

책명냥냥이랑 어휘로 쓱: 사회 어휘연습장 4-2
저자이은경, 전예림
쪽수120
가격13,000
판형188*257
색도4도
ISBN979-11-85402-96-3 (64080)

도서소개

유튜브 누적 조회수 1,800만 회 ‘슬기로운초등생활’ 이은경쌤 기획

이은경쌤과 함께 하는 교과 어휘 완전 정복 프로젝트

단단하고 만만하게, 어휘 잡고 교과까지 한 번에 쓱!

 

“아이가 교과서를 만만하게 여길 방법이 없을까?”

<냥냥이랑 어휘로 쓱> 시리즈는 이런 생각에서 시작되었다. 읽을 것, 외울 것, 이해할 것이 너무 많아 보이는 교과서. 아이가 교과서 앞에서 당당하게 설 방법을 찾고 싶었다. 대한민국 초등 학부모 멘토 ‘슬기로운초등생활’ 이은경 선생님은 그 해답을 ‘어휘’에서 찾았다. 교과서 내용을 꿰뚫는 개념은 결국 모두 ‘어휘’이고, ‘어휘’만 잡으면 손쉽게 교과서 내용을 다 습득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은경 선생님은 각 교과서에서 가장 중요한 어휘 50개를 뽑아 집필했고, 20년 이상 초등 아이들을 가르쳐오신 선생님들로 구성된 집필진이 이 시리즈에 힘을 더했다.

<냥냥이랑 어휘로 쓱: 사회 어휘연습장 4-2>은 본책에서 배운 50개의 핵심 어휘를 연습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숨은그림찾기, 끝말잇기, 색칠하기 등의 여러 가지 활동을 하면서 어휘를 익히다 보면 자연스럽게 교과서를 만만하게 여기게 될 것이다.


차례

1. 촌락과 도시의 생활 모습

귀촌 / 농업 / 대중교통 / 도시 / 문화 시설 / 비율 / 상호 의존 / 소득 / 어업 / 인구 / 일손 부족 / 임업 / 정미소 / 직거래 장터 / 첨단 기술 / 촌락

2. 필요한 것의 생산과 교환

경제 교류 / 경제 활동 / 공정 무역 / 과정 / 대안 / 대중 매체 / 만족감 / 상품 / 생산 / 서비스 / 선택 / 소비 / 원산지 / 이익 / 자원 / 착한 소비 / 특산물 / 희소성

3. 사회 변화와 문화 다양성

개인 정보 / 고령화 / 다양성 / 문화 / 복지 / 사회 변화 / 세계화 / 악성 댓글 / 원인 / 유출 / 저작권 / 저출산 / 정보화 / 차별 / 침해 / 편견

 

 

지은이

이은경, 전예림

글/기획 이은경

15년간 초등 아이들을 가르쳤던 교사이자 중등인 두 아들을 키우는 엄마로서 20년 가까이 쌓아온 교육 정보와 경험을 나누기 위해 글을 쓰고 강연을 한다. 지난 7년간 초등공부, 학교생활, 부모성장을 주제로 한 강연을 유튜브와 네이버 오디오 클립에 공유해 온 덕분에 초등 엄마들의 든든한 멘토가 되었다.

현재 ‘슬기로운초등생활’이라는 이름의 유튜브 채널은 누적 조회수 1,800만 회를 돌파하며, 초등 교육 대표 콘텐츠로서의 자리를 확고히 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어린이를 위한 초등 매일 글쓰기의 힘: 영어한줄쓰기》《어린이를 위한 초등 매일 글쓰기의 힘: 세줄쓰기》《냥냥이랑 어휘로 사회 쓱》《냥냥이랑 어휘로 과학 쓱》시리즈가 있고, 옮긴 책으로는《우리 아이 어떻게 사랑해야 할까》등 45권이 있다.

 

글 전예림

대학원에서 문학과 독서 논술을 공부하는 현직 초등교사다. 어린 시절에는 독서가 이렇게 큰 힘을 가지고 있는지 알지 못하다가 어른이 되어 초등교육에 몸담은 후 문해력의 중요성을 크게 절감하고 있다. 아이들과 함께 즐겁게 읽고 쓰며 성장하는 교실을 꿈꾸며, 교사이자 작가로 한 발 나아가는 첫 번째 책을 출간하게 되었다.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교과서와 교과서 어휘에 쉽게 다가갈 수 있길 기대하며 집필했다.

 

추천서적

신간서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