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행본] 어린이를 위한 초등 매일 글쓰기의 힘: 영어한줄쓰기

책명어린이를 위한 초등 매일 글쓰기의 힘: 영어한줄쓰기
저자이은경
쪽수116
가격12,000
판형188*257
색도2도
ISBN979-11-85402-88-8 (73800)

도서소개

『어린이를 위한 초등 매일 글쓰기의 힘』시리즈의 저자 이은경 선생님이 이번에는 영어 글쓰기로 돌아왔다. 영어 글쓰기를 한다고 하면, 어느 정도 영어 단어와 문법을 알고 있어야 시도해 볼 수 있다고 생각하기 쉽다. 그러나 그러한 생각으로 영어 글쓰기에 접근하면 영어 글쓰기를 시작하기까지 많은 준비와 시간이 필요하고, 영어 글쓰기의 장벽이 높아 시작도 하지 못하고 포기하기 쉽다.

대한민국 초등 부모들의 멘토 이은경 선생님이 제시하는 영어 글쓰기의 시작은 간단하다. 우리가 평소에 하는 말 중에서 초등 아이가 꼭 알아야 할 구문 50개를 영어로 한 번씩 써 보는 것이다. 제시하는 구문 50개는 초등 교과서 필수 구문이기도 하다. <영어한줄쓰기>는 먼저 선생님이 미리 써 둔 영어 구문 50개를 따라 써 본 뒤, 책에서 제시하고 있는 다른 영어 표현을 넣어 영어 구문을 다시 작성해 보는 식으로 진행된다. 단어를 몰라도, 문법을 몰라도 괜찮다. 다른 영어 표현이 떠오르지 않아도 괜찮다. 책에 나온 구문 50개만 잘 따라 써 보는 것만으로 이미 아이는 영어 글쓰기의 첫 허들을 넘었다.

 

차례

반갑다, 친구야! Hello, my friend!

영어로 한 줄, 어떻게 쓸까?

작가 이름을 영어로 지어 볼까?

영어로 쓰기 전, 이것만 기억해!

영어로 한 줄 쓰기를 위한 준비 운동, 알파벳

영어로 한 줄 쓰기 도전 미션 50


지은이

이은경

15년간 초등 아이들을 가르쳤던 교사이자 두 아들을 키우는 엄마이다. 20년 가까이 쌓아온 교육 정보와 경험을 나누기 위해 글을 쓰고 강연을 한다. 지난 5년간 초등공부, 학교생활, 부모성장을 주제로 한 강연을 유튜브와 네이버 오디오 클립에 공유해 온 덕분에 초등 엄마들의 든든한 멘토가 되었다.

현재 “슬기로운초등생활”이라는 이름의 유튜브 채널은 누적 조회수 1,700만 회를 돌파하며, 초등교육 대표 콘텐츠로서의 자리를 확고히 했다. 그간 지은 책으로는 『어린이를 위한 초등 매일 글쓰기의 힘: 세줄쓰기』 『냥냥이랑 어휘로 사회 쓱』『냥냥이랑 어휘로 과학 쓱』 시리즈, 『이은경쌤의 초등 어휘 일력 365』가 있고, 옮긴 책으로는 『우리 아이 어떻게 사랑해야 할까』 등 45권이 있다.

인스타그램 | lee.eun.kyung.1221

유튜브 | 슬기로운초등생활, 매생이클럽

네이버 카페·포스트·오디오클립 | 슬기로운초등생활

 

감수 Danielle Benike

미국 미네소타 주립대학교를 졸업하고, TEFL 자격증을 취득했다. 2021년부터 대치동에서 원어민 영어교실을 운영하며 아이들을 가르치고 있다.

 

추천 혼공쌤(허준석)

16년간 공교육 현장에서 영어를 가르치고, 16년간 EBS 강사를 지낸 영어교육 베테랑이다. 유튜브 혼공TV에 1,500편이 넘는 무료 영어강의를 제작·보급하며, 뉴미디어를 활용한 교육에도 열심히 임하고 있다. 현재는 영어교육 전문 단체 ‘혼공스쿨’ 대표로서 학부모 교육, 교육기관 컨설팅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하고 있다.

 

추천서적

신간서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