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에 들려주는 예쁜 말

책명밤에 들려주는 예쁜 말
저자김종원
쪽수64
가격16,800
판형190*235
색도
ISBN9791193379561

도서소개

120만 부모와 아이들의 선택

〈김종원의 예쁜 말〉 시리즈 완결판

 

잠들기 전 나와 가족에게 들려주고 싶은

22가지 따뜻한 응원과 사랑의 말

 

부모와 아이 모두에게 필사 열풍을 일으킨 〈김종원의 예쁜 말〉 시리즈 완결판이 출간되었습니다. 다섯 번째 이야기 《밤에 들려주는 예쁜 말》은 아이들이 하루를 마무리하며 가져야 할 습관과 태도, 마음가짐을 알려 줍니다.

어린 시절에 건강한 아침 습관을 기르는 것만큼 하루를 기분 좋게 마무리할 수 있는 저녁 습관을 기르는 것 역시 중요합니다. 긍정적인 태도와 감사하는 마음으로 하루를 돌아보고, 자신과 다른 사람에게 따뜻한 응원과 사랑의 말을 자주 하는 아이는 더 크고 단단하게 성장할 수 있습니다. 잠들기 전, 아이가 하루를 뿌듯하게 마무리할 수 있도록 예쁜 말을 들려주세요!

 

[초등 교과 연계]

국어 1-2 3. 그림일기를 써요

국어 2-1 5. 바른 말로 이야기 나누어요

 

하루를 뿌듯하게 마무리하는 22가지 마법

 

시리즈 누적 10만 부 베스트셀러인 〈김종원의 예쁜 말〉 시리즈 완결판이 출간되었습니다. 인문학과 자녀교육 분야에서 100여 권의 책을 써 온 김종원 작가는 ‘부모가 아이들에게 어떻게 말해야 아이의 내면을 건강하고 단단하게 키울 수 있을지’ 책과 강연으로 소통해 왔습니다. 그 경험을 모아 담은 첫 그림책 《나에게 들려주는 예쁜 말》은 어린이들에게 삶의 순간을 아름답게 바꾸는 ‘예쁜 말’을 전하며 큰 공감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이 시리즈의 완결판 《밤에 들려주는 예쁜 말》은 아이들이 하루를 마무리하며 가져야 할 습관과 태도, 마음가짐을 22가지 예쁜 말로 전합니다. 아이들이 이 책에 나오는 22가지 예쁜 말을 마음에 담으면 더 크고 단단한 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밤에 들려주는 예쁜 말로

자존감을 높이고 올바른 생활습관을 길러요

 

《밤에 들려주는 예쁜 말》은 저녁 맞이하기, 하루 돌아보기, 몸과 마음 정리하기, 잠자리 준비 순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어린 시절에 건강한 아침 습관을 기르는 것만큼 하루를 기분 좋게 마무리할 수 있는 저녁 습관을 기르는 것 역시 중요합니다. 밤에 나와 가족에게 따뜻한 응원과 사랑의 말을 들려주면 스스로를 소중히 여기고 삶을 긍정하는 태도를 기를 수 있습니다.

이 책에는 정해진 시간에 함께 식사하기, 오늘 하루 나를 지켜준 고마운 사람 떠올리기, 실수한 일 반성하기, 미안한 일 사과하기, 기억하고 싶은 순간 기록하기, 몸 깨끗하게 씻기 등 하루하루를 예쁘게 가꿔 나갈 수 있는 구체적인 말과 행동을 담았습니다. 이 책을 통해 우리 가족의 저녁 풍경을 돌아보며 아이가 올바른 생활습관을 기르도록 도와주세요.

 

김종원 작가는 아이들이 밤에 가족과 시간을 보내며 오늘 겪은 일을 나누면 고민도 해결할 수 있고 친구랑 다퉈서 속상한 마음도 편안하게 내려놓을 수 있다고 합니다. 또 하루를 열심히 살아가는 사람만이 자기 자신을 지킬 수 있다고 응원의 말을 전합니다. 작가의 말처럼 매일 밤 나와 가족에게 사랑을 전하는 말, 용기를 주는 말을 들려주면서 오늘과 내일이 달라지는 멋진 경험을 해 보세요.

 

책을 읽은 후에는 맨 뒤에 마련된 ‘밤에 들려주는 예쁜 말 선물’ 지면을 활용해 ‘하루를 알차게 보낸 나에게 해 주고 싶은 말’, ‘가족에게 건네는 밤 인사’를 적어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오늘 나를 기쁘게 한 것’을 적으며 하루를 기분 좋게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부담 없이 읽을 수 있는 길이의 문장으로 적힌 ‘예쁜 말’을 반복해서 읽고 나만의 예쁜 말을 적다 보면 ‘예쁜 말’은 언제 어디서나 자연스레 아이 입에서 나오는 말로 자리 잡을 것입니다. 하루를 시작하며 따스한 눈으로 세상을 바라보는 마음가짐과 작은 일이라도 스스로 하나씩 해내는 습관을 갖춘 아이는 하루하루를 아름답게 보낼 수 있습니다.

 

차례

작가의 말 - 하루를 뿌듯하게 마무리하는 22가지 마법

 

나와의 약속을 지켜요

세상에서 가장 예쁜 정원

내 마음은 이미 축제

달라서 특별하고 소중해요

나는야, 사람 부자!

오늘의 마음 일기

미안하다고 말해요

실수 덕분에 빛나는 나

하루를 돌아보는 시간

행운 손님 맞이하기

하루에 하나씩 칭찬해요

별님과 눈인사해요

내일로 미루지 않아요

미리 준비하는 하루

방 정리 마음 정리

내 몸은 소중해요

이불처럼 따뜻한 사람

가볍게 운동해요

밤하늘과 어깨동무

전자 기기 없이 달님을 만나요

예쁜 생각을 베고 자요

모두 모두 잘 자요

 

맺음말 - 매일 밤 나에게 들려주세요

*밤에 들려주는 예쁜 말 선물

 

지은이

김종원

글 : 김종원

인문학 공부를 하면서 말의 중요성을 깨달아 말의 힘과 삶의 지혜를 전하는 책을 쓰고 강연을 합니다. 어린이들이 하루하루 아름답게 살아가길 바라는 마음으로 「김종원의 예쁜 말 시리즈」를 쓰고 있습니다. 쓴 책으로 『나에게 들려주는 예쁜 말』 『서로에게 들려주는 따뜻한 말』 『아이에게 들려주는 부모의 예쁜 말 필사 노트』 『부모의 말』 『매일 아침을 여는 1분의 기적』 「어린이를 위한 30일 인문학 글쓰기의 기적 시리즈」 등 100여 권이 있습니다.

 

그림 : 나래

대학에서 회화를 전공하고 다양한 방식으로 그림을 그립니다. 일상의 귀여움을 좋아하며, 그림으로 이야기 전달하는 것을 좋아해 그림책을 만들고 있습니다. 그린 책으로 『나에게 들려주는 예쁜 말』 『서로에게 들려주는 따뜻한 말』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