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 끝내는 통합사회 개념 레시피

책명미리 끝내는 통합사회 개념 레시피
저자유소진
쪽수280
가격15,000
판형153*220
색도2도
ISBN9791185402291 43300

도서소개

이 책은 고등학교 1학년 학생들이 처음 접하는 ‘통합사회’ 교과를 친근하게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자료와 삽화를 제시하였으며, 읽는 것만으로 내용을 완벽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구성하였다. 특히 우리가 사는 세상의 구성과 질서, 함께 살아가기 위해 알아야 할 가장 기초적이고 중요한 지식들을 통합적 관점에서 소개함으로써 행복한 삶을 살아가기 위한 기본적 소양을 기를 수 있도록 하였다.

 

⦁ 학생들은 사회 과목을 왜 어려워할까?

통합사회는 중학교 사회와 도덕 교과와 긴밀하게 연계되어 있는 과목이다. 따라서 중학교 때 배운 배경 지식을 잘 갖춘 학생이라면 고등학교에 와서도 통합사회를 어렵지 않게 배워나갈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많은 학생들이 그동안 수학이나 영어 과목에 중점을 둔 학습을 해 왔기 때문에 이 과목을 배울 때 어려움을 겪는 일이 많다.

 

⦁ 선생님의 비법 강의로 핵심 개념을 쏙쏙

이 책은 선생님만의 노하우를 통해 학생들에게 사회 과목이 어렵고 부담스러운 과목이 아니라는 것을 알게 하고, 사회 과목에 대한 참 재미를 찾아 제대로 통합사회 지식을 갖출 수 있도록 선생님이 직접 삽화를 그려 가며 실제 우리 생활 속의 다양한 사례들을 생생하게 소개하고 있다. 또한 통합사회에서 배워야 할 개념들에 대해 창의적이고 비판적으로 사고할 수 있도록 다양한 주제의 이슈들을 뽑아 구성하였다. 이 책이 친절한 안내 책자가 되어 학생들에게 세상을 바로 볼 수 있는 안목을 키워주는 살아있는 지식이 되기를 바란다.

 

⦁ 미리미리 끝내는 통합과학

이 책을 활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고등학교에 입학하기 전에 미리 읽어 보고, 고등학교에 입학해서 학교 교과서로 통합사회를 만나는 것이다. 또, 학교 수업시간에 통합사회를 배워도 좀처럼 이해가 가지 않는다면, 이 책에서 해당하는 부분을 찾아 그때그때 공부하는 것도 학교 수업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차례

1부 삶의 이해와 환경
Ⅰ. 인간, 사회, 환경과 행복
Ⅱ. 자연환경과 인간
Ⅲ. 생활 공간과 사회

2부 인간과 공동체
Ⅳ. 인권 보장과 헌법
Ⅴ. 시간 경제와 금융
Ⅵ. 사회 정의와 불평등

3부 사회 변화와 공존
Ⅶ. 문화와 다양성
Ⅷ. 세계화와 평화
Ⅸ. 미래와 지속 가능한 삶

개념 정리


지은이

유소진

유소진 EBS 사회 강사

EBS 중학 대표 인기 사회 강사이며, 2007년부터 인터넷 강의를 계속해 오고 있다. EBS 중학 채널을 비롯하여 강남구청 인터넷 수능 방송, 푸르넷 에듀, 대교 공부와락, 비상 아이비츠, 우공비 등에서 중학 사회, 역사 수업을 진행하였다. 개념과 이해를 돕기 위해 다양한 자료를 활용하는 스토리텔링 수업과 함께 직접 그린 만화를 통해 보다 친근하고 재미있게 주제를 전달하는 수업을 하고 있다. 또한 사회, 역사 단원별 만화들을 [소진쌤의 교실] 네이버 카페를 통해서 수강생들에게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저서로는 ≪30일 만에 마스터하는 중학교 사회≫, ≪중학생이라면 꼭 알아야 할 교과서 사회≫, ≪EBS 강의노트 사회 내신완성 사회 2≫, 대교 ≪NOM 사회, 역사≫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