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를 위한 초등 매일 글쓰기의 힘 : 자유글쓰기

책명어린이를 위한 초등 매일 글쓰기의 힘 : 자유글쓰기
저자이은경
쪽수136
가격9,000
판형188*257
색도2도
ISBN979-11-85402-37-6 (74800)

도서소개

요즘 초등 글쓰기는 딱딱하다. 겨우 한글을 뗀 아이가 분량에 맞추어 일기를 써야 하고, 받아쓰기 시험을 치르며 맞춤법과 띄어쓰기를 평가받는다. 아이가 경험하는 글쓰기란 빨간펜으로 도배된 일기장과 받아쓰기 시험지뿐이다. 아이가 글쓰기를 재미없어하는 건 어쩌면 당연하다. 어떻게 하면 글쓰기가 아이에게 재미있고, 쉽고, 하고 싶어지는 일이 될 수 있을까?

대한민국 초등 학부모 대표 멘토 이은경 선생님은 초등 최고 글쓰기는 자유글쓰기라고 단언한다. 자유글쓰기는 100% 쓰는 사람 마음대로 쓰는 글이다. 주제, 분량, 형식, 맞춤법, 띄어쓰기 등에 얽매이지 않고 손이 가는 대로 쓰기만 하면 된다. 단, 평가는 금물! 초등 아이에게 자유글쓰기가 필요한 이유는 간단하다. 아이에게 100% 자유가 주어졌을 때야 비로소 아이는 마음껏 쓸 수 있고, 쓰면 쓸수록 글쓰기 실력은 늘어날 것이기 때문이다.

이은경 선생님이 초등 아이가 재미있게 가지고 놀 수 있는 자유글쓰기 주제 60개를 준비했다. 각 주제를 읽고 떠오르는 생각을 원하는 만큼 쓰다 보면 아이가 어렵지 않게 글쓰기에 재미를 느낄 것이다. 읽고도 어디에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르는 아이를 위해서 첫 줄은 미리 써 두었다. 또 주제마다 이은경 선생님의 글쓰기 강의 동영상이 첨부되어 있으니 영상을 보고 나서 써도 좋다. 자칭 ‘노릇노릇 오징어 작가’ 이은경 선생님과 자유글쓰기 놀이에 푹 빠져 보자.

 

차례

시작하기 전에

글 잘 쓰는 비법, 궁금하니?

자유글쓰기, 어떻게 써야 할까?

자유글쓰기, 이렇게 써 봐!

즐거운 자유글쓰기 주제 60

 

지은이

이은경

15년간 초등 아이들을 가르쳤던 교사이자 두 아들을 키우는 엄마이다. 20년 가까이 쌓아온 교육 정보와 경험을 나누기 위해 글을 쓰고 강연을 한다. 지난 2년간 초등공부, 학교생활, 부모성장을 주제로 한 600편에 이르는 강연을 유튜브와 네이버 오디오 클립에 공유해 온 덕분에 초등 엄마들의 든든한 멘토가 되었다. 현재 “슬기로운초등생활”이라는 이름의 4개 채널은 총 10만 명이 믿고 보는 초등교육 대표 콘텐츠로 자리매김했다. 그간 지은 책으로 『초등 매일 글쓰기의 힘』 『초등 자기주도 공부법』 『초등 완성 매일 영어책 읽기 습관』 『초등 매일 공부의 힘』 『초등 매일 습관의 힘』 『참 쉽다 초등학교 입학 준비』 『그렇게 초등 엄마가 된다』 등이 있다.

 

유튜브 | 이은경 TV 슬기로운초등생활, 매생이클럽

네이버 카페·포스트·오디오클립 | 슬기로운초등생활

인스타그램 | lee.eun.kyung.1221